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영화학과
꿈이 현실이 되는 곳 Cinema Paradise 창의성과 기술력, 지식과 실무능력을 고루 겸비한 차세대 영화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동의대학교 영화학과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의대학교 영화학과는 신세기 한국의 핵심 산업으로 인정받은 영화영상산업 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 영상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5년 신설되었습니다. 영화학과는 영상매체의 사회·문화적 가치와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영화 및 영상 제작 관련 전문 지식, 창의적 사고와 예술적 감성을 갖춘 영화감독, 프로듀서, 영화기술 전문 인력(촬영·조명, 편집, 사운드 등), 시나리오 작가, 연기자 등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영화학과의 전공은 영화 기획과 연출, 촬영/조명/편집/사운드 등의 제작기술, 연기, 영화이론 및 정책 등의 4가지 전공 트랙으로 세분되어 있으며, 각 트랙별로 해당 전공의 교수님이 직접 지도하는 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 전문가와 재학생으로 구성된 경력 관리 멘토쉽 프로그램, 졸업생과 재학생이 참여하는 전공 멘토쉽 프로그램 등 학과 수업 외적인 실습과 지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대학교육에 걸맞은 수준 높은 교육과정 개발과 실무 워크숍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영화영상분야 연구에 있어서 새로운 학문적 방법론을 제시함과 동시에 국내 영상예술의 발전에 기여할 창의적인 영화영상 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학문적 태도 습득과 첨단 영상 장비를 활용한 기술 연마를 통해 한국영화의 주역이 될 최고의 수퍼 크루(Super Crew)를 길러내고 있는 동의대학교 영화학과가 여러분의 꿈과 열정, 도전과 끈기를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