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진로

진로 및 취업분야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분야 관련 직종
방송영상콘텐츠 방송영상콘텐츠기획, 연출(PD) 및 조연출, 방송구성 작가, 영상편집, 1인미디어크리에이터, 영상 그래픽, 방송영상홍보/마케팅, 영상제작 교육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획 및 연출, 원화 및 콘티 작가, 애니메이션 제작, 모델러,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홍보/마케팅, 캐릭터 디자이너
영화 및 광고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모델러, 애니메이터, FX아티스트, 룩뎁아티스트, 합성아티스트
유튜브 및 공연영상 유튜브 영상 기획/제작, 공연 영상 기획/제작, 촬영/편집, 모션그래픽디자이너
게임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모델러, 애니메이터, FX아티스트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졸업생 취업사례

졸업생 취업사례입니다.


설재훈
  •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저는 현재 4th Creative Party라는 영화전문 VFX Studio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 프로젝트 소개

    대표작으로는 '베테랑', '대호', '설국열차', '스토커', '박쥐' ,'전우치', '괴물', '올드보이', '무사' 등 총 120여편의 영화 CG, VFX 작업을 하였습니다. 현재 작업 중인 영화는 7년의 밤, 강철비 등의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의 목표

    사람, 동물, 사물 등 움직이는 모든 것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애니메이터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대학생 때 여러 과제를 통해 본인이 가장 자신있고 즐겁게 작업할 수 있는 파트를 정하고 그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과제를 기간에 맞춰 작업을 마쳤다고 거기서 끝내는 것 보다 본인 스스로가 만족할 때까지 집요하게 파고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학생활도 열심히 즐기면서, 본인이 원하는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민선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삼지 애니메이션은 2000년에 설립된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부릉부릉 브루미즈(EBS방영), 최강전사 미니특공대(EBS방영), 파워배틀 와치카(MBC방영) 등 다수의 애니메이션을 제작, 방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TV 애니메이션시리즈 '몬카트' 8월 ebs 방영 예정입니다.

회사 프로젝트소개

레이디버그, 파워배틀와치카, 부릉부릉 브루미즈,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등

앞으로의 목표

cg 쪽은 공부할 거리가 끊이지 않아서 좋아요. 그래서 대학원을 가서 좀 더 심도 있게 배우려고 합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열정도 좋지만 지금 다 쏟아부으면 졸업 때 지칠 수도 있는 거 같아요.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지치는 것 보다는 작품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파이팅!



박가인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제가 다니는 '스페이스 몬스터 컨텐츠'라는 회사는 광고와 컨텐츠업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기획부터 촬영, 후반작업과 아트작업 모두 회사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더불어 스페이스몬스터만의 캐릭터 컨텐츠도 제작중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똘똘 뭉쳐있기때문에 젊은 생각과 감각을 내밀어 현재 빠른 속도로 크게 성장중인 회사입니다.

회사 프로젝트(대표작) 소개

제주항공, SKT, 마몽드, 유한킴벌리, 칠성사이다, 제네시스, BBCN 등

앞으로의 목표

모두에게 인정받는 광고 영상 디자이너가 되고싶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꿈을 향해서 달려가세요. 언젠가 그 꿈이 현실이 될것입니다.



남형준

  •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스튜디오 게일은 2008년에 설립된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
    알려진 대표작으로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제작하였고 현재도 시즌별로 제작중입니다. 최근에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 '그라미의 서커스쇼'와 극장용 애니메이션 '백만장자 우디'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중 입니다.

    회사 프로젝트(대표작) 소개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제작하였습니다. 현재 애니메이터로 '꼬마버스 타요' 스페셜, '꼬마버스 타요' 3기 'SK엔크린'을 작업 하였고, 앞으로 회사에서 기획중인 다른 작품에도 참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목표

    저는 애니메이터 소속으로 아직까진 다양한 작품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여러 작품을 통해 실력을 쌓고 애니메이터 분야에서 제 실력을 인정을 받는 것이 앞으로의 제 목표입니다.



우수정

현재 일하고 있는 회사 소개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아슈비아 만화영화 푸로덕슌' 이라는 애니메이션 회사입니다.  올해로 10년이 된 직원수 15-20명의 애니메이션 회사입니다.

회사 프로젝트 소개

바오밥섬의 파오파오 라는 애니메이션이 대표적이며 그 밖에도 단편 cf, 홍보영상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미래직업을 소개하는 3d애니메이션을 작업 중이고, 내년에 극장개봉을 앞두고 있는 '별정원사와 플루토' 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

일을 하면서 틈나는 대로 팀장님이나 선배의 작업을 따라하기도 하고 책이나 인터넷을 통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터인데 간단한 리깅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3년쯤 많이 배워서 또 다른 곳으로 옮겨볼까 합니다. 다른 회사 시스템도 궁금하고 더 많은 실력좋은 작업자들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기회와 능력이 된다면 더 크고 좋은 곳으로 나가는 것도 생각하고 있어요. 어디가서 '우수정' 하면 "아 그 친구, 애니메이션 기가 막히게 잘 잡는 사람?" 이라는 말이 나오는 걸 목표로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늘 생각해왔지만, 많이 보고 듣고 경험하고 느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같은 스토리보드와 대사를 듣고도 작업자마다 생각하고 표현하는게 다 다릅니다. 조금 더 많이 보고 해본 사람이 당연히 더 재미있고 다양한 것을 만들겠죠.. 학교에서 배우는 아주 간단한 리깅, 카메라 셋팅, 마야의 기본적인 것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모두 쓰입니다. 정말 입사하고 '오 열심히 하길 잘했다' 라고 생각한게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또 혼자서 충분히 고민해보고 찾아보고 해결하는 능력도 참 많이 필요합니다. 어렵게 작업을 완성하고나서 나중에 그 컷이 다른 컷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있을 때, 처음으로 완성된 영상을 봤을 때는 정말 입이 귀에 걸렸었어요. 다들 열심히 좋아하는 일을 잘 하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