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LINC 3.0] 2023학년도 1학기 및 하계계절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안내

  • 2023-07-11
  • 1985

LINC3.0사업단에서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활성화와 팀별 성과물에 대한 공유, 확산을 위해 2023학년도 1학기 및 하계계절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1. 목적

  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활성화와 팀별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성과물 공유‧확산

  나. 재학생들의 전공 관련 실무 문제해결 역량 배양 및 소통・협업 능력 제고 

  다. 지역산업 및 기업 수요에 부합하는 창의형 인재 양성 및 역량 발굴  

2. 개요

  가. 일시: 2023. 8. 22.(화) 10:00~17:00

  나. 장소: 산학협력관 1층 PRIME 다목적 컨벤션홀

  다. 참가 대상: 2023년 1학기 및 하계계절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 학생

      (LINC3.0사업 참여학과)

    ※ LINC3.0사업 참여학과: 공과대학, ICT공과대학, IT융합부품공과대학 상경대학 중 경영

       정보학・e비즈니스학・호텔컨벤션경영학과・외식경영학과 

  라. 참가 단위: 팀 단위(팀당 2~5명으로 구성)

3. 운영 일정                                    

내용     

일정     

비고     

대회 안내 및 홍보     

~2023. 7. 11.(화)     

포스터, 공문, 홈페이지 등     

대회 참가 신청 접수      

2023. 7. 12.(수)~8. 4.(금)     

참가신청서, 보고서, 포스터 제출     

1차 심사     

2023. 8. 7.(월)~10.(목)     

LINC 3.0 사업단 내부 심사(서류 심사)     

1차 심사 결과 발표     

2023. 8. 11.(금)     

팀장 개별 공지     

팀별 포스터 및 작품 설치     

2023. 8. 21.(월)     

사전 설치      

본대회 개최     

2023. 8. 22.(화)     

·팀별 포스터/작품 전시 및 PT 발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한 우수팀 선정 및 시상       

 ※ 상기 일정은 LINC3.0사업단 내부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4. 심사기준 및 우수팀 선정 방법

  가. 심사 절차: (1차) LINC3.0사업단 내부 심사 + (2차) 내외부 전문가 심사

  나. 심사위원 구성

    1) 1차 심사(LINC3.0사업단 내부 심사): LINC3.0사업단 사업부단장 및 센터 소장 

    2) 2차 심사(내외부 전문가 심사): LINC3.0사업단 사업부단장 및 외부 전문가 

  다. 심사 방법

    1) 1차 심사: 참가팀이 제출한 보고서, 포스터 심사를 통해 본대회 참가팀 선정

    2) 2차 심사: 본대회 참가 팀의 포스터, 전시 작품, PT 발표 심사를 통해 우수팀         선정(PT 발표 시 가산점 부여)

  라. 심사 기준

    1) 1차 심사(100점): 문제제기의 명확성(20점) + 문제의 이해도(10점) + 문제 해결 과정의 적절성(20점) + 완성도(10점) + 창의성 및 독창성(20점) + 성과 활용 방안(20점) 

    2) 2차 심사(100점): 문제제기의 명확성(15점) + 문제의 이해도(10점) + 문제 해결 과정의 적절성(20점) + 완성도(10점) + 창의성 및 독창성(20점) + 성과 활용 방안(20점) + 발표(5점) 

  마. 심사점수 부여 및 산정: 심사위원 개별 평가 후 전체 점수의 산술평균 도출

  바. 우수팀 선정: 산술평균 평가 순위에 따라 수상팀 선정

  사. 우수팀 시상 내용                                                                

상종     

팀 수     

시상 내용*     

비고     

대상     

1개 팀     

상장 및 60만 원 상당의 상품     

총장상     

최우수상     

2개 팀     

상장 및 40만 원 상당의 상품     

우수상     

3개 팀     

상장 및 20만 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     

4개 팀     

상장 및 10만 원 상당의 상품     

LINC3.0사업단장상     

※ 상품은 팀 인원 개별 증정(팀당 최대 5개) 


5. 제출 서류 및 참가 형태 

  가. 제출 서류: 참가신청서, 보고서, 포스터

・참가 신청 서류 양식은 동의대 LINC3.0사업단 홈페이지(linc.deu.ac.kr)에서 다운로드 가능     

・참가 신청 서류는 이메일(linc@deu.ac.kr)로 압축파일 형태로 제출(보고서 및 포스터 내 삽입 이미지 별첨)     

・이메일 제목은 [2023년 1학기 및 하계계절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참가 신청_팀명]     

・압축파일명은 [2023년 1학기 및 하계계절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참가 신청 서류_팀명]     

・보고서 및 포스터 양식 수정 불가      



  나. 참가 형태(본대회): 포스터 전시(공통), 작품 전시(선택), PT 발표(선택)

방법     

비고     

포스터 전시     

공통     

팀별 포스터는 LINC3.0사업단에서 판넬로 제작 후 제공       

작품(성과물) 전시     

팀별 선택 사항     

작품은 본대회 전날에 대회 장소에 팀별로 직접 설치       

PT 발표     

팀별 선택 사항     

팀당 5분(성과물 시연 및 설명 3분 + 질의응답 2분)     


6. 문의: LINC3.0사업단 WG지원센터(051-890-1887, 051-890-1895, 010-7722-8706)